본문 바로가기
투자 노트

테슬라 단일 종목 ETF 추천 (미래에셋 TIGER 테슬라 ETF)

by 퓨리y 2022. 11. 20.
반응형

테슬라 단일 종목 ETF가 11월 29일 미래에셋에서 출시된다고 합니다. 해외의 경우 테슬라 1.25배, 테슬라 1.5배 등 레버리지, 인버스 ETF 등이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레버리지, 인버스와 같은 공격적인 ETF는 아니지만, 단일 종목만 담을 수 있는 최초 ETF이며, 연금에도 담을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TIGER 테슬라채권혼합Fn ETF

테슬라 단일 종목 ETF는 테슬라 주식 1 종목과 나머지는 채권으로 구성하는 혼합형 ETF입니다. 원래 혼합형 ETF는 주식 10 종목과 채권 10 종목을 최소로 편입해야 하지만, 금융투자업 규정이 완화되면서 주식과 채권 구분 없이 총 10 종목만 구성하면 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로써 특정 종목의 비중이 30%까지 가능하여 테슬라로 30%를 구성하고 나머지 70%는 채권으로 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슬라 30%, 국내채권 70% 구성

테슬라 비중 30%는 테슬라에 직접 투자하기에 해외주식을 달러로 투자하게 되어 환노출이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채권 70%는 국내 채권(KIS 국채 3~10년 PLUS)에 투자하기 원화로 투자하게 됩니다. 이로써 환배분과 자산배분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권 비중이 70%이기에 테슬라의 변동성을 줄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테슬라의 성장성을 온전히 누릴 수 없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연금 계좌로 테슬라 단일 ETF 매수 가능

테슬라의 성장성을 아시는 주주분들이라면 30%가 많이 아쉬운 비중이긴 하지만, 가장 큰 강점은 연금으로 담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금 계좌는 연말 정시 시 최대 900만워의 납입금액에 대해 13.2~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으로 많이 담으시는 TIGER 미국테크TOP10의 경우 약 6~7% 수준으로 테슬라를 담고 있기에 30% 비중이라면,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연금의 특성상 장기 투자가 동반되기에 채권을 혼합에 안정적인 운영도 가능한 점을 강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TIGER 테슬라채권혼합Fn ETF
출처 :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테슬라채권혼합Fn ETF)
TIGER 테슬라채권혼합Fn ETF 특징
출처 :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테슬라채권혼합Fn ETF 특징)

반응형

댓글